목차
초등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를 꼽으라면 단연 마라탕이죠. 저희 아이들도 마라탕 입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처음엔 셀프 마라탕 주문하기가 너무 어렵더라고요. 무얼 어떻게 넣어야 하는지 모르니까요. 그러다 우리 동네 인생 마라탕집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오늘은 그 집을 소개해보려고요. 저처럼 마라탕을 처음 주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초보자도 실패 없는 재료 추천과 춘리 마라탕 솔직 맛 후기로 나눠볼게요.
춘리마라탕 메뉴
춘리마라탕은 크게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가 인기 메뉴이지만 요즘 같이 선선한 날씨에는 뜨끈한 국물 메뉴인 마라탕이 가장 인기인 것 같아요.
- 마라탕 : 원하는 재료를 골라 담아 진한 마라맛 국물과 함께 먹는 것이 특징
- 마라샹궈 : 국물 없이 볶아내 매콤함이 더 강함
- 꿔바로우 : 중국식 찹쌀 탕수육
- 가격대 : 마라탕은 1인 주문 가격이 평균 12,000~15,000원 정도선
매장에서 먹을 때는 무게당 단가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재료에 따라 가격이 달라져요.
저는 배달 어플에서 재료 담았더니 25,900원 정도 나왔고 초등학교 5학년 2명이서 먹기에 충분히 넉넉했어요.
매장에서 주문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우선 매운맛 정도를 정하고 먹고 싶은 재료들만 담아서 계산대에서 계산하면 끝! 어린아이들은 직접 고르는 재미가 있어 매장 가는 걸 더 좋아하더라고요.
김포 사우동 춘리마라탕 배달 후기
우리 동네 춘리마라탕은 김포시 사우동에 자리하고 있어요. 저희 집에서 차로 10여분 거리로 가까운 편이지만 마라탕을 싫어하는 가족도 있어서 아이들 것만 배달했어요.
항상 국물 음식은 배달할 때 국물이 쏟아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잖아요. 그런데 춘리마라탕은밀폐 용기를 사용해서 전혀 새지 않고 안전하게 도착했어요.배달 시간은 주문 후 약 30~40분 정도로 무난했어요.
꿔바로우(소스별도)와 마라탕을 같이 시켰는데 둘 다 깔끔하게 잘 포장되어 왔어요.
춘리 마라탕 맛 솔직 후기
저는 아이들 입맛에 맞게 약간 매운맛(1단계)과 아주 약간의 마라맛(0.5단계)으로시켰는데 첫 국물맛에 너무 깜짝 놀랐어요. 한국인 입맛에 딱 맞게 적당히 얼얼하면서도 깊고 고소한 육수 맛이었거든요.
무엇보다 매운맛과 마라맛의 강도를 각각 조절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 마라향을 싫어하는 아빠도, 매운 걸 못 먹는 아이들도 맞춤형으로 주문할 수 있으니 온 가족 한 끼 외식 메뉴로 손색이 없더라고요.
특히 아이들은꿔바로우를 엄청 좋아했어요.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이 달콤한 소스와 어우러져 아이들 입맛에 딱이었거든요.
보통은 튀길 때 전분가루를 과하게 묻혀서 꿔바로우가 너무 딱딱한 곳도 있는데 춘리 마라탕은 너무 두껍지도 딱딱하지 않고 적당했어요.
재료 고르실 때 한 가지 팁은 천엽, 오리내장, 곱창, 절인 채소(쏸차이)처럼현지스러운 풍미가 강한 향신료 재료는 초보자 입맛엔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추천드리지 않아요.
셀프 마라탕 초보자를 위한 재료 팁 (배달 주문 방법)
마라탕을 처음 드시는 분들은 셀프 선택 방식에서 뭘 담아야 할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죠. 특히 아이들이 어떤 걸 좋아할지 몰라 더 고민이 되실 거예요. 초보자에게 가장 중요한 점은 낯선 재료보다는 익숙하면서도 국물과 잘 어울리는 조합을 생각해 보면 실패 확률이 줄어든다는 거예요.
제가 추천하는 마라탕 재료 꿀조합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저는 배달료가 무료인 쿠팡이츠를 주로 이용합니다.
👉 우선 쿠팡이츠->춘리마라탕 검색-> 셀프마라탕 ->숙주포함 체크해 주세요.
1. 매운맛 & 마라맛 선택 (땅콩소스 옵션 필수)
여기에서 국물맛이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기호에 따라 매운맛과 마라맛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매운맛 1단계는 신라면정도이고, 마라맛 0.5~1단계 정도가 토종 한국인 입맛에 맞는 것 같더라고요.
👉 가장 중요한 옵션인 "땅콩소스는 반드시 많이" 체크하시길 추천드려요.
2. 고기 토핑 - 소고기나 양고기 소량만
- 초보자는 소고기(차돌박이)가 가장 무난해요. 👉 고기는 1~2인분 기준100g 정도
- 양고기 특유의 향은 호불호가 있음
3.야채 토핑 - 기본 국물과 잘 어울리는 채소 선택
- 청경채, 배추, 숙주 → 숙주는 필수! 나머지 야채는 기호에 따라 선택
- 버섯류(팽이, 흰 목이버섯, 새송이) → 식감이 좋아서 추천!
- 채소가 많으면 느끼함 없이 담백함
4. 두부 & 버섯 토핑
- 두부, 푸주(말린 두부피)→ 매운맛을 중화
- 유부→ 국물 머금는 맛이 좋아서 초보자도 실패 없음
5. 면류 토핑
- 중국 당면 : 쫄깃하고 국물 흡수가 좋아요. 마라탕의 정석.
- 라면사리 : 다른 사리가 많아서 비추!
- 옥수수면 : 배달이라면 비추! 잘 불어요.
- 분모자 : 넙적, 연근, 판다, 가위바위보 등 다양한 모양의 분모자 추천
6. 완자류 &기타 토핑
- 치즈떡, 고구마떡 : 쫄깃한 식감 마니아들에게 추천
- 뉴진면 :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토핑
- 솔방울오징어: 해산물 좋아하는 분들 강추
저희 아이들은 분모자를 너무 좋아해서 그것만 종류별로 넣고 야채는 숙주랑 버섯 종류만 넣어요.
👉 초보자라면 " 숙주 + 버섯 + 차돌박이 + 중국 당면 + 두부/유부 + 분모자" 이렇게 담으면 실패 없이 마라탕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마무리
요즘은 집에서 해외 음식을 쉽게 배달해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춘리마라탕은 아이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여서 가족 외식 대용으로 딱인 것 같아요. 우리 동네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지점이 있다면 꼭 한 번 배달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오늘 저녁 메뉴 고민되신다면 춘리마라탕 배달로 매콤하고 뜨끈한 한 끼 즐겨보는 건 어떠세요?
'바쁜엄마 식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곡시장 영양족발 포장 가격 식어도 맛있는 시장 족발 솔직 후기 (0) | 2025.09.04 |
---|---|
삼겹살 김치찌개, 재탕 삼탕 할수록 맛있는 친정 엄마 레시피 (0) | 2025.08.28 |
식은 피자 에어프라이어 데우기, 남은 피자 보관법 냉동피자 조리법 (0) | 2025.08.19 |
KFC 치킨나이트 , 치킨올데이 1+1 차이? 할인 꿀팁 3가지 (0) | 2025.08.10 |
프레시지 더큰 햄가득 부대전골 밀키트 후기 재 구매율 200% (0) | 2025.08.09 |